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회원기자 이기화

 

 

 

경기도간호조무사회(회장 김길순)는 지난 1정기이사회 및 임상간호조무사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수원의 이비스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에는 경기도 각 지역의 분회장과 임원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본격 회의에 앞서 김길순 회장은 “현재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과도기에 놓여있다“2018년도에는 간호조무사 활용 증대 제도를 마련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경기도회는 경기도회 발전을 도모함과 더불어 중앙회에서 희망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늘 함께하겠다라고 인사말을 건넸다.

 

이 날 보고사항으로는 LPN홀 대관료 관련 서면결의 시행 회계직원 채용 공고게재 협회 주거래 은행 변경 LPN홀 삼성화재보험 가입 회원간담회 식대 지원 2017년 보충보수교육 일정 자격신고 기간 연기 44차 정기대의원 총회 대의원 배정() 보고 및 분회별 대의원 추천요청 등이 있었다.

 

 

이어 2018년 주요사업계획안에 의결동의안을 재의하였고 모두 재창되었다.

주요 의결 내용으로는 복식회계처리 및 자격신고제 시행에 따른 업무증가로 인한 직원추가채용 협회보발송 및 회원과 비회원 차별화 관리 등을 통한 소수정예 회원관리 현 취업자대상 법정보수교육실시 및 자격신고 정착화 산업체 무시험 특별전형 대학진학기회제공 경기도간무협산악회와 LPN경기도협회 밴드를 통한 회원들과의 소통 및 정보교환 발마사지, 호스피스, 웃음치료 등과 같은 회원 전문교육 실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단체활동 활성화 회원지도자 워크숍 개최 시군분회 이사회 구성 및 재정비와 분회별 회원간담회를 통한 조직 강화 정치세력화를 위한 조직 강화 중앙회 정책사업 동참 등이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