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강원도간호조무사회(회장 서옥순) 44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지난 25일 춘천세종호텔에서 개최됐다.

 

오은민 총무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정기대의원총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윤리강령 낭독과 개회사 및 격려사, 유공자 시상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총회는 2017년 정기감사 및 주요사업 추진 실적, 수입·지출 결산이 보고됐다. 또한 2018년 주요 사업계획과 수입·지출 예산 의결 등이 통과됐다.

 

개회사를 통해 서옥순 회장은 지난 해 강원도회는 약 5천 여 명의 회원을 확보했으며 4천 명이 넘는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며 올 해도 협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대의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홍옥녀 중앙회장은 협회는 올 해를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제도 마련의 해로 정하고 간호조무사에게 더 많은, 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해로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이를 위해 각 분야별 직무교육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진 유공자 시상에서는 2개 부문 4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중앙회장상 : 김혜란(삼척시분회장), 이인숙(강원도회 학술이사)

강원도회장상 : 고은희(춘천성심병원), 노현서(홍천군 보건소)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