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간무협, 회장 홍옥녀)가 제20대 회장선거에 돌입했다.

이번 선거는 연임에 도전하는 現 홍옥녀 회장에 부산시회 최경옥 회장이 출사표를 던져 '2파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선거는 정관 및 선거관리규정 개정 이후 처음 치러지는 선거로, 회장 후보와 4명의 부회장 후보가 함께 러닝메이트로 입후보했다.

 

이에 간무협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곽지연)은 지난 5일, 회장단 후보 기호 번호 추첨과 함께 공정선거 서약식을 가졌다.

 

이 날 기호 번호 추첨을 통해 홍옥녀 후보는 기호 1번을 추첨했으며, 임선영 서울시회 부회장, 김길순 경기도회 회장 겸 수석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재희 광주전남도회 회장, 하식 울산경남도회 회장과 함께 연임에 도전한다.

 

이에 도전하는 부산시회 회장인 최경옥 후보는 기호 2번을 추첨했으며, 임귀희 서울시회 감사, 이새날 서울시회 정책이사, 변순자 대구시회 회장, 최혜선 대전충남도회 부회장을 부회장 후보 러닝메이트로 구성해 선거를 치룬다.

 

간무협의 제20대 회장단선거는 오는 324일 제45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치러지며 304명 대의원의 투표로 차기 집행부를 선출한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