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간무협, 회장 홍옥녀)13개 시도회에서 추천한 30여 명의 보수교육 정책 특강 강사를 대상으로 강사 훈련 연수를 실시했다.

 

39일과 182차례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허지이 강사(()支二Edu 대표)를 초빙해 어떻게 몰입시킬 것인가 어떻게 시작하고 마무리할 것인가 어떻게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3가지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 간무협 보수교육 강사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또한 간무협 최종현 기획이사도 강사로 나서 간호조무사 활용 증대 제도 마련을 위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최 이사는 간호조무사의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고 간호인력 대란 시대, 간호조무사 활용 증대 및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2차 훈련연수에서는 강의 시연&피드백프로그램을 진행해, 강사훈련양성 전문 강사의 11 강의 스킬 지도를 받았다. 올 해는 전문 강사가 각 조마다 배정 되어 더욱 세밀한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간무협 홍옥녀 회장은 이번 강사 훈련 연수는 회원들에게 더욱 쉽고 알찬 보수교육을 시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양질의 연수를 기획해, 강사와 회원 모두 만족하는 보수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