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KLPN회원카드 태그 통해 자동 출석확인

 

올 해부터 회원들의 보수교육 출석절차가 훨씬 간편해진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이하 간무협, 회장 홍옥녀)는 회원카드를 활용한 신 출결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올 해 보수교육장부터 전면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에는 교육생이 신분증을 제시하고 일일이 본인 확인 서명을 해야 해, 출석체크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다. 앞으로는 이러한 불편이 KLPN회원카드 하나로 모두 해결될 전망이다.

 

KLPN회원카드를 소지한 회원은 따로 본인 확인절차 없이 태그를 통해 보수교육 출석확인부터 이수처리가 완료된다. , 하나카드에서 발행한 Payon 후불교통카드가 내장된 회원증만 가능하다.

 

간무협 교육운영국 정은영 국장은 이번 출결관리프로그램 개발은 교육등록 시간의 간소화를 통해 회원 편의를 도모하고, 회원카드 발급 활성화를 통한 회원 복지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수교육을 듣는 회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회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원카드는 간무협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후불교통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기존 KLPN회원카드 소지자는 하나카드 상담센터(1599-2622)를 통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