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김길순 경기도간호조무사회 회장이 대한민국발전공헌대상 재능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시사연합신문사와 양승조 의원실이 공동주최하고, 대한민국발전공동체협의회 주관 및 대한민국 국회 등이 후원하는 2018년도 대한민민국발전공헌대상이 수상식이 4일 오늘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주최 측은 이날 수상식에서 경기LPN 1004 봉사단 단장으로서 다수의 의료자원봉사 활동 등을 한 공로를 인정하여 재능사회공헌상을 김길순 경기도 간호조무사회 회장에게 수여했다.

김길순 경기도 간호조무사회 회장은 1996년 11월 효자병원 개원 구성원 등을 포함하여 40여년 간 의료기관의 간호조무사로서 병원 및 의료기관의 간호조무사 처우 개선 및 업무 지원 활동을 한 바가 있다.

또한 경기LPN 1004 봉사단 단장으로서 2001 세계도자비엔날레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십여 회에 이르는 각 종 자원 봉사활동을 벌인 것을 포함하여, 경기도회 회장으로서 간호조무사 직종 처우 개선 사업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활성화를 위한 간호조무사 차별 철폐 촉구 건의안'이 경기도의회에서 통과되는 것에도 앞장섰다.

김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지난 해 11월에도 경기LPN 1004 봉사단 활동을 통해 행정안전부의 재난대응 민관협력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는데, 이번에 재능사회공헌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원봉사를 한 보람과 함께 앞으로 더욱 분발하여 다양한 곳에서 더 멋진 봉사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한민국발전공헌대상에는 의회부분, 광역기초의회부문, 기초자치단체장부문, 개인부문, 신기술부문, 기업경영부문, 문화교육부문으로 나누어 수상했으며, 정치인, 기자, 경영인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