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대구시회 변순자 회장 역량 강화해, 지역사회 이바지 할 것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이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에 본격 돌입했다. 지난 52일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영진전문대학은 지난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으로 선정되어 대구시회(회장 변순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날 개강식에는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 표창수 원장을 비롯해 홍옥녀 중앙회장, 대구시회 변순자 회장, 경북도회 이종잠 회장, 재가요양방문간호위원회 김영미 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변순자 회장은 이번 교육이 갈수록 심화되는 고령화 시대에 간호조무사들이 역량을 강화해, 업무의 범위와 영역을 넓히고 지역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변 회장은 교육생 모두가 즐겁고 감사한 마음으로 교육을 수료할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표창수 평생교육원장은 우리 대학 주문식교육 명성에 걸맞게 지역사회 맞춤형 방문간호조무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1기 수강생은 약 80여 명으로 주중반 주말반으로 나뉘어, 이론360시간과 실습340시간의 교육을 받게된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