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는 환자와 가장 먼저 만나고 가장 가까이에 자리하는 간호인력입니다.
LPN News는 간호조무사가 대한민국 간호인력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합니다.

회원기자 신영선

 

 

 

경기도간호조무사회가 ‘2018년 상반기 보수교육평가회 및 경기도 간호조무사 조직강화 임파워먼트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61~2, 12일 일정으로 경기도 광주에 있는 정덕희 교수의 마인드 힐링센터 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경기도회 임직원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정덕희 교수의 ‘Open Your Mind’라는 주제의 명상 강의로 시작됐다. 정 교수는 행복한 내가 모여 행복한 우리가 된다라며 항상 나 자신을 사랑하고 나에게 수고했다고 토닥거려라고 말 해 임직원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워크숍 2부에는 홍옥녀 중앙회장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홍 회장은 35년간 원자력 병원에서 근무하며 병원 내 간호조무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작은 모임부터 시작, 원내에서 인정받고 파워있는 간호조무사들의 모임을 만들어낸 과정들을 설명했다. 또한 간호조무사의 현재와 간호인력 대란 위기, 간호조무사 활용증대 방안, 간호조무사의 차별정책과 개선과제, 조직 및 정치 세력화를 강연하며 간호조무사의 조직 강화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이후 김길순 경기도회장은 2018년 상반기 보수교육평가회를 통해 보수교육운영보고와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김 회장은 자격신고제를 통해 회원들의 보수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참여도도 높아 졌다경기도회도 연간 교육 횟수를 늘리고 보수교육의 질 향상과 회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들 또한 분회활동을 통한 조직 강화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Posted by 대한간호조무사협회